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센트럴 푸르지오,검단 푸르지오,검단 푸르지오 분양가,검단대우푸르지오,검단 푸르지오,검단신도시 센트럴푸르지오,검단신도시 푸르지오,인천 검단,인천 불로동,대방건설,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모델하우스,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홍보관,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대표번호,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위치,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분양가,검단 센트럴,검단 아파트

뉴스정보

게시글 검색
인천 검단신도시 교통망 확충…서울 접근성↑
관리자 조회수:106 61.73.162.101
2019-04-01 15:22:37

 

수도권 마지막 2기 신도시로 주목받는 인천 검단신도시의 교통여건이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등 본격 분양에 나선 단지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30일 인천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LH는 검단신도시와 올림픽대로를 잇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조사설계 용역에 대한 입찰을 공고했다. 

조사설계는 착공 이전 마지막 단계로 용역이 완료되면 사실상 바로 착공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도 현재 실시설계 중으로 올 하반기 착공에 돌입할 예정이다. 검단신도시 내 3개역이 신설되는 이 사업은 오는 2024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한다.



이 노선이 개통하면 검단신도시에서 계양역을 통해 공항철도로 환승할 수 있고, 공항철도와 9호선이 직결운행에 나서면 9호선도 이용할 수 있다.

검단신도시는 수도권 마지막 2기 신도시로서 인천시 서구 당하동과 마전동, 불로동, 원당동 일대에 조성 중이다.

규모는 1118만㎡로 판교신도시(892만㎡)보다 크며, 공급 예정 주택은 7만4000여세대에 달한다. 총 5개의 특화 구역을 만들어 수도권 서부권 친환경 자족도시로 개발할 예정이다. 

검단신도시에서는 현재 초기 공급 단지 분양이 이어지고 있으며, 검단신도시 1단계에 공급되는 단지의 입주 시기에 맞춰 교통환경 조성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모두 1단계 사업지와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획기적인 교통환경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대우건설이 검단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랜드마크 단지인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도 이 같은 교통환경 개선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신설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으로 16개동, 총 1540세대로, 검단신도시에서 가장 크다.

대우건설은 랜드마크 단지에 어울리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건식 남녀사우나 등을 갖출 계획이며, 원패스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 방범 시스템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