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우방아이유쉘, 검단오류역우방아이유쉘, 검단우방아이유쉘모델하우스,검단우방아이유쉘 분양가, 검단오류역우방아이유쉘 분양가,검단오류역우방아이유쉘모델하우스,검단신도시 미분양, 검단미분양,검단미분양아파트, 인천미분양아파트,인천분양아파트, 검단신도시미분양아파트

뉴스정보

게시글 검색
동양건설산업 검단파라곤, 배후수효·교통호재 갖춰
관리자 조회수:27 222.110.197.23
2019-08-29 10:29:41
 
▲ 사진=동양건설산업

 

각종 교통호재를 업은 검단신도시가 정부의 규제, 3기 신도시 조성 계획 발표 등으로 '규모의 경제'까지 갖추며 타 지역 실수요자들이 본격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투자자가 빠지고 실수요자들도 대기하며 분산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도 호반건설, 우미건설, 대우건설 등 검단신도시에서 앞서 분양했던 아파트 단지들이 분양을 거의 마무리했고, 최근 동양건설산업이 분양한 ‘검단 파라곤’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  

 
이 지역 한 중개업자는 “검단신도시는 3기 신도시 후보 지역에 비해 교통호재가 뚜렷하여 실거주 목적의 수요자들에게는 오히려 호재다”며 “고양 창릉, 부천 대장 등 3기 신도시 지역의 교통 대책은 대부분 BRT(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에 그쳤지만 검단신도시의 경우 지하철과 광역도로 등의 호재가 많다”고 말했다. 
 
실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이 예정돼 있고, 서울시는 서울지하철 9호선과 인천공항철도 직결운행을 위한 사업비 분담 방안(6 대 4)에 대해 동의해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고 있다. 특히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추진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또한 원당-테리간 광역도로 개설도 더욱 빠르게 추진될 전망이다. 이 도로가 뚫리면 검단신도시에서 올림픽대로까지 10분이면 진입한다.  
 

 

입지에서도 서울 마곡지구, 인천 청라, 계양, 경기 김포 등 최근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분류되는 지역들과 인접한 데다, 총 7만4700여 가구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인 대규모 신도시인 만큼, 규모의 경제를 이룰 공산이 크다는 평가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마곡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인 가운데 청라와 김포는 이미 시세가 많이 올라간 지역이고, 인천 계양, 부천 대장은 각각 1만7000가구, 2만 가구에 불과한 작은 규모의 작은 신도시"라며 "결국 마곡과 청라, 김포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검단에 결국 수요가 몰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동양건설산업이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짓는 ‘검단 파라곤’은 검단지구에 공급하는 파라곤 아파트 2, 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로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이번 사업은 관계사인 라인건설과 함께 공동 진행하고 있어 양사의 장점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

열기 닫기